
서울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종이 없는 디지털화를 선언하며 지오유 그룹웨어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비영리 공기관의 특성상 예산을 기반으로 한 공문서의 의사결정이 많아, 그룹웨어 도입으로 업무 처리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현장 근태 신청, 전자 메일, 운영 대장, 모바일 결재 등은 외근 중인 현장 복지사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서울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그룹웨어를 선도적으로 도입하며 서울시 내 25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각 센터장에게 그룹웨어 시스템 도입을 고려해 줄 것을 희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리자 및 사용자 교육을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진행하여, 그룹웨어 시스템의 기능 활용 방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센터에서는 개인 포털 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관내 메일을 사용하며, 협업과 공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기관 내의 자산인 공유물, 회의실, 기관 차량 사용 신청을 할 수 있는 공유물 예약 관리 시스템에 대한 호응도 높았다.
지오유 그룹웨어는 2024년에는 비영리 기관으로 창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학교폭력 피해자 가족협의회, 원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계약을 체결하였고 앞으로 서울시 내 25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도 시스템 사용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기사내용 확인하기 ▼▼▼
https://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8099